인공지능시대 취업시장의 블루오션은 심리치료
미래직업전망 적절성1위 선정 심리치료
  • HOME
  •  > 강의채널
  •  > 사회복지용어해설

사회복지용어해설

계속성(繼續性 Continuity)조회수 1097
관리자sw (kym2250)2016.07.12 10:22

계속성(繼續性 Continuity)

 

계열성(系列性)과 함께 교육과정(敎育課程)의 종적(縱的)조직에 관계되는 원칙으로서, 한 가지 교육내용이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단절됨이 없이 계속적으로 취급되어야 한다는 원칙. 이 원칙을 교육과정 조직에 실지로 적용하는 데에는 「교육내용」의 성격이 반드시 문제된다. 예컨대, 중학교 1학년에서 3학년까지 역사가 계속 가르쳐지고 있으면, 계속성이 보장된다고 말할 때 역사라는 교과를 교육내용으로 보는 것이다. 그러나 역사라는 교과 안에도 여러 가지 교육내용이 있을 수 있다. 근래 지식의 구조를 가르치는 교육과 정조직형태로서의 「나선형(螺旋形) 교육과정」에 의하면 학년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계속적으로 취급되어야 할 교육내용은 각 학문의 「핵심적 아이디어」이다. 나선형 교육과정은 이 동일한 교육내용이 계속적으로 더욱 심화되어 가르쳐져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 나선형 교육과정, 계열성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사회복지학과 A동 4층 TEL 062-360-5958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