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시대 취업시장의 블루오션은 심리치료
미래직업전망 적절성1위 선정 심리치료
  • HOME
  •  > 참여광장
  •  > 공지사항

공지사항

[감염병관리위] 광주광역시 선제적 3단계 격상(7월27일(화) 0시부터 8월8일(일) 24시까지)조회수 994
관리자sw (kym2250)2021.07.28 14:16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라 7월27일부터 달라지는 주요 방역수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사적모임은 현재와 같이 4명까지만 가능하고, 백신접종자도 예외 없습니다. 또 모든 행사와 집회, 결혼식, 장례식은 50인 미만까지만 허용합니다. 

둘째, 유흥시설 6종*, 노래연습장(코인), 목욕장, 수영장, 방문판매 등 직접판매 홍보관은 22시부터 익일 5시까지 영업이 금지됩니다. 카페‧식당에 대해서는 22시부터 익일 5시까지 포장‧배달만 허용됩니다.
*유흥시설 6종 : 유흥‧단란‧감성주점, 콜라텍(무도장 포함), 헌팅포차, 홀덤펍

셋째, 종교시설은 수용인원의 20%이내 인원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넷째, 실외체육시설은 경기에 필요한 필수인원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공연의 경우 「공연법」 및 시행령에 의해 등록된 정규공연시설 외 개최는 금지됩니다. 놀이공원은 50%, 스포츠경기(관람)장은 실내 20%, 실외 30%로 제한됩니다. 또한 숙박시설은 전 객실의 3/4만 운영이 가능합니다.

◆ 시민 여러분께서는 ‘광주형 자율책임방역’제를 반드시 지켜주십시오.

유흥시설과 노래연습장 영업주와 종사자들은 2주에 한번 씩 정기적으로 진단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아울러 방역수칙 위반 시에는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영업정지 및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등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엄정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감염병 예방법 시행규칙이 개정(7.8.)되어 방역수칙 위반사업주에 대해서는 경고 없이 바로 영업정지 10일의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 특히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께 세 가지 사항을 꼭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첫째, 올해 휴가는 해수욕장 등 타지역 여행과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우리시 안에서 가족과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하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주십시오. 

둘째, 부득이하게 타지역을 방문할 경우 반드시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방문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수도권 등 다중이 모이는 타지역 시설을 방문한 시민들께서는 광주에 도착 후 증상이 없더라도 선제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아주십시오. 

◆ 송원대 교직원 및 재학생 여러분!

어렵고 힘들겠지만 지금까지 적극 협조해 주셨던 것처럼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힘을 더해주십시오. 

마지막으로 폭염 속에서도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지역 의료진과 방역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사회복지학과 A동 4층 TEL 062-360-5958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