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송원대 행복기숙사 모집안내
1. 모집인원
- 행복기숙사(교내)_ 매 학기 변동
구 분 | 정 원 | 성 별 | 기 간 | 모집인원(변동가능) |
1인실(장애인실) | 2 명 | 남, 여 | 학기 | - |
2인실 | 68 명 | 남 | 학기 | 49 명 |
반기,연간 | - | |||
112 명 | 여 | 학기 | 66 명 | |
반기,연간 | - | |||
4인실 | 28 명 | 남 | 학기 | 27 명 |
합계 | 남 : 97명 / 여 : 113명 | | 142 명 |
2. 모집일정
구 분 | 일 자 | 비 고 |
입사 신청기간 | 2021.07.01.(목) ~ 07.09.(금) | 기숙사 홈페이지 * 사회적배려대상자 증빙서류 제출 |
합격자 발표 | 2021.07.14.(수) 14:00 ~ | 개별 문자 발송 |
기숙사비 납부기간 | 2021.07.14.(수) ~ 2021.07.19.(월) | 대구은행 기숙사 계좌로 납부 (외부기숙사는 별도 계좌 납부) |
추가입사 신청기간 | 2021.07.20.(화) 09:00 ~ 2021.07.21.(수) 17:00 | 기숙사 홈페이지 * 사회적배려대상자 증빙서류 제출 |
추가 합격자 발표 | 2021.07.22.(목) 14:00 ~ | 공실 발생시 합격순 연락 |
대기순위 모집기간 | 2021.07.22.(목) 09:00 ~ | 기숙사로 직접신청(전화) |
룸메이트 신청기간 | 2021.07.14.(수) 14:00 ~ 2021.07.23.(금) 17:00 | 기숙사 홈페이지(참여광장) * 동 기간 입사자만 가능 |
입사기간(예정) | 2021.08.29.(일) (입사시간 : 09:00 ~ 17:00) | 입사 시간 준수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가능) |
3. 입사지원 방법
가. 송원대학교 행복기숙사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나. ‘입퇴사 안내’ → ‘입사지원서 다운로드’에서 입사지원서 다운로드 받는다.
다. 입사지원서 작성 후 입사지원 업로드에 첨부파일로 올린다.(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꼭 기재요망)
라. 첨부파일이 다운이 안되는 경우 자신의 브라우저 옵션에 한글명으로 된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지 않게 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 메뉴에서 맨 하단부분에 URL을 항상 UTF-8로 보냄의 체크를 해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 업로드가 안되시는 분은 입사지원서 작성 후 팩스로 보내주셔도 접수가 됩니다.
fax) 062-602-9601
4. 선발 기준(기숙사 홈페이지 공지사항 ‘입사선발 세부기준’ 참조)
가. 사회적 배려대상자 1순위 선발(신청 및 접수 기간내 증빙서류 제출 필수)
나. 조교 및 자치회 임원 2순위 선발
다. 장기입사 신청자 3순위
라. 학기입사 신청자 4순위
- 성적, 거리, 상벌점(직전 학기) 합계 환산점수로 선발
- 동점일 경우 성적, 거리 순위로 선발
5. 입사제한 요건
- 전염성 질환 및 보균자
- 직전학기 벌점 6점 이상 받은 학생
- 기숙사 강제퇴사 및 학칙에 의거 징계처분을 받은 학생(졸업 시까지 제한)
- 전년도 장기입사자가 중도퇴사한 경우(단, 특별한 사유(사생수칙제12조)는 예외)
- 기타 단체 생활에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학생
- 직전 학기 성적이 3.0 미만인 학생(사회적 배려대상자는 신청가능)
- 광주지역 거주자(사회적 배려대상자는 신청가능)
6. 기숙사 거주 기간(1개월 4주기준)
- 학기입사자(4개월) : 2021.08.29.(일) ~ 2021.12.19.(일)
※ 학사일정에 따라 거주기간은 변동 가능
7. 기숙사비
가. 학기입사자(16주 기준)
구 분 | 학기(4개월) | 보관금 | 합 계 | 비 고 |
2인실(월 205,400원) | 821,600 | 100,000 | 921,600 | |
4인실(월 162,200원) | 648,800 | 100,000 | 748,800 | 남학생 |
※ 보관금은 퇴사 후 시설에 이상없을 시 전액 환급
나. 단기 및 방중 기숙사비 : 1박 9,000원(재학생)
다. 납부계좌
- 대구은행 504-10-396192-2(예금주 : 송원대학교 행복기숙사 유한회사)
- 입금 시 반드시 학생 본인 이름으로 입금하셔야 확인이 됩니다.
마. 현금영수증 발급안내
- 행복기숙사는 면세사업장으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나 개인 소득공제가 되지 않습니다.
- 현금영수증 신청하실 분은 입사 후 일주일 이내로 신청가능합니다.
- 기간이 지나면 신청이 불가합니다.
8. 기숙사비 환불규정
- 퇴사일을 기준으로 잔여기간에 남은 금액 중 위약금을 공제하고 환불
(입사기간 산정은 기숙사비 기준으로 산정)
‧ 입사 개시일 전 : 전액
‧ 입사 개시일부터 30일이내 : 위약금 15% 공제 후 환급
‧ 입사 후 30일 이상 퇴사 전 30일전까지 : 위약금 30% 공제 후 환급
‧ 입사기간 완료 30일 이내는 환불하지 않음
‧ 강제퇴사인 경우 위약금 40% 공제 후 환급
‧ 특별사유인 경우 위약금을 공제하지 않음(사생수칙 제12조)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사생수칙’ 공지사항 참조
9. 입사절차
가. 입 사 일 : 2021.08.29.(일) / ※ 학사일정에 따라 입사일은 변동될 수 있음
나. 입사시간 : 09:00 ~ 17:00까지만 입사가능(가족 입실 가능)
다. 입사순서 : 기숙사 로비에서 배정된 호실을 확인한 후 1층 휴게실에서 순서에 따라 입사등록
10. 입사자 제출서류
가. 입사전 제출서류(우편, 팩스 및 이메일)
1) 주민등록등본 1부(1개월 이내)
2) 성적증명서(직전학기)_재학생 1부
3) 건강진단서(결핵, B형간염포함) 1부
※ 미제출시 입사 취소되오니 입사전까지 꼭 제출해 주세요.
나. 입사당일 제출서류
1) 본인명의 통장사본(보증금 환불용) 1부
2) 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 2매(기 제출자는 미제출 가능)
※ 우선순위선발자(사회적배려대상자) 증빙자료는 입사신청기간(2021.07.09. 까지)에 반드시 제출하셔야 우선선발로 배정됩니다.(우편, 팩스 및 이메일)
구분 | 제출 서류 | 비고 | |
장애인(본인) | 장애인등록증 복지카드 또는 장애인증명서 | 주민자치센터 및 복지로 사이트 | |
기초생활수급 가구 자녀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 주민자치센터 및 정부24 사이트 | |
차상위계층 가구 자녀 | 차상위계층확인서 | 주민자치센터 및 복지로 사이트 | |
아동복지시설퇴사자 | 아동복지시설 퇴소 확인서 복지시설수용자증명서 | 해당 아동복지시설 | |
한부모가정 자녀 | 한부모가족증명서 | 정부24 사이트 | |
다문화가정 자녀 | 가족관계증명서 및 외국인등록증 | 정부24 사이트 | |
소득 증빙 서류 |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 평균소득 30%~70%이하 | 원천징수영수증(직장 근로자) 무소득사실증명서(소득이 없는 경우) 소득금액증명서(사업자 등) | 국세청 세무서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 개별 소득분위 확인서 | 한국장학재단 |
다. 서류 제출 방법
1) 직접 방문
2) 우편 :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송원대학교 행복기숙사 행정실
3) 팩스 : 062-602-9601
4) 이메일 : cs3726@happydorm.or.kr
11. 입사 시 준비물
- 개인 침구류(이불, 베개, 패드), 세면도구, 옷걸이, 청소도구, 기타 개인용품
- 호실 바닥은 난방이 되지 않으니 호실용 슬리퍼나 수면양말 착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반입가능전자제품
‣ 컴퓨터, 스탠드, 선풍기, 미니청소기, 충전기, 전기면도기, 드라이기 등
‣ 소형냉장고(50L이하, 1도어) 단, 냉장고 반입시 반드시 행정실에 신고할 것, 미신고시 벌점 부과
* 반입금지물품 : 전열기구(취사도구, 냉난방기, 전기장판, 다리미), 인화물질, 위험물 등의 반입은 일체 금함
12. 룸메이트 신청안내
- 신청자격 : 기숙사 입사 합격자
- 신청기간 : 2021.07.14. 14시 ~ 07.23. 17시
- 신청방법 : 기숙사 홈페이지 참여광장에 올려주세요.(참여광장 공지 필독)
- 주의사항
· 룸메이트 신청시 같은기간 및 상호 희망하는 경우에만 신청을 가능
· 같은 기간 입사자만 신청가능(학기_학기 / 반기_반기 / 연간_연간)
13. 식비 및 식권사용
- 기숙사내에는 식당이 없으므로 학교 학생식당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으며, 방학기간에는 중식만 운영합니다.
- 기숙사에서는 식당 및 식비에 대해서는 일체 관여하지 않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학교 구내식당 이용안내’ 공지사항 참조
* 코로나19관련 비대면수업이 있을 경우 구내식당은 중식만 운영합니다.
* 조식, 석식이 운영될 경우 별도 신청을 받으며 신청자가 저조할 시 운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기숙사생활에서 지켜야 할 기본적인 사항들은 기숙사 홈페이지 생활안내서 및 사생수칙 등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으니 꼭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나. 입사포기의사는 사전에 기숙사행정실로 연락 바랍니다.
다. 입사 시 휴학상태이거나 건강검진 결과 단체생활불가 판정을 받은 학생은 부득이 퇴사 조치합니다.
※ 문의 사항은 기숙사 행정실(062-602-9600)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원대학교 행복기숙사 행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