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시대 취업시장의 블루오션은 심리치료
미래직업전망 적절성1위 선정 심리치료
  • HOME
  •  > 참여광장
  •  >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총장님 환영사조회수 539
관리자sw (kym2250)2022.03.02 16:45


신입생 환영사

사랑하는 송원대학교 신입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송원대학교 총장 최수태입니다.

 봄의 생동하는 기운이 더욱 느껴지는 오늘, 여러분들의 영광스러운 송원대학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대단히 환영합니다. 

오늘은 우리 송원대학교의 새로운 가족들인 신입생 여러분들을 맞이하는 기분 좋은 날입니다. 여러분들은 정말 송원대학교를 선택한 것이 일생 최고의 좋은 결정을 했다는 것을 앞으로 느끼고 체감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 송원대학교 신입생으로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그 동안 헌신적으로 뒷바라지 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송원대학교에 많은 지원을 해 주고 계시는 송원대학교 이사장 고제철 교육학박사님 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신입생 여러분! 

 저는 오늘 여러분들이 입학하는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이 명심해야 할 사항을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여러분들이 송원대학교에서 목표를 가지고 공부를 열심히 하면 여러분들은 지난 초, 중, 고등학교에서의 공부 결과와 전혀 관계없이 여러분들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대학교에서 고등학교 성적과 관계없이 마음을 정하고 성실히 공부한 여러분들의 많은 선배들은 
코레일, 철도공사, 공공기관, 병원, 학교나 유치원, 기업체 등 좋은 직장으로 많이 취직하여 지금 남 부럽지 않게 열심히 근무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송원대학교의 취업률은 2018년도 68.9%, 2019년도 71.4%, 2020년도 67.3% 호남지역 대학 중에서도 최고수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둘째, 
 우리 주위의 자연과 사회에 무한한 호기심을 가지고 한순간 한순간을 배우고 또 배워서 지식을 늘려 나가기 바랍니다. 
 즉 생활을 무덤덤하고 습관적 반복적으로 하지 말고 여러분들에게 부여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인생을 흥미진진하게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아울러서 공부 못지않게 운동을 열심히 하여 몸을 튼튼하게 단련하여 면역력을 키우워 코로나 감염병 등 질병을 물리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기를 바랍니다.  
튼튼한 몸은 성공의 기반이 됩니다. 

셋째,
끊임없이 노력하는 가운데 참을 줄 알고 기다릴 줄 아는 인간이 되어야 합니다. 
이 세상살이는 순식간에 좋은 학문적 업적이 달성되고, 인간관계가 이루어지고, 영광이 찾아오는 것은 아닙니다. 

자기의 목표를 달성하는 가운데에는 긴 시간이 필요하고 괴로움도 있기 마련입니다. 
성공한 많은 사람들은 지나 놓고 보면 어렵게 공부하던 시절이 제일 행복했다고들 합니다. 
성공을 향한 조급한 마음을 누르고 황소처럼 우직하게 한 걸음 한 걸음 우직하게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 대학교 교직원들은 항시 여러분들의 학업에 대한 고민이나 생활 전반에 대한 어려움이 있으면 상담하고 지도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니,  언제라도 고민이 있으면 지도교수나 상담 센터를 찾아 주시면 문제해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넷째,
자신을 귀하게 생각하고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은 정말 우리사회를 이끌어갈 소중한 존재들입니다. 

자기 자신의 가치는 이 우주에서 최고로 값어치 있는 존재입니다. 
자신의 가치를 믿고 자신을 존중하며 아울러서 타인도 자기만큼 존중하도록 하십시오. 
이제 성인이 되어 대학생이 되었으니 자신이 소중한 만큼 남에게도 예의를 지키고 겸손하도록 하십시오. 

우리대학 문화는 상호 존중하는 가운데에서 꽃 필 것입니다. 
친구들을 위하고 학교를 사랑해 주시고 특히 교직원들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친애하는 신입생 여러분!

송원대학교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연구원과 중앙일보 등에서 주관한 브랜드 만족도 대학부문 1위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 오른 최고의 명문사학으로 발전하고 있는 젊은 대학교입니다. 

우리 대학교 교직원들은 여러분들이 존재함으로서 우리 대학교도 존재한다는 사실을 한시라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을 한 가족처럼 돌봐주고 이끌어주는 돈독한 관계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의 시간과 경제적인 투자가 헛되지 않도록, 열정적으로 가르치고 취업까지 평생 책임지는 대학이 될 것입니다. 

바로 이 순간부터 신입생 여러분들은 송원대학교와 여러분 자신을 믿고 빛나는 목표와 이상을 향해 새롭게 전진 하십시오. 

젊음의 매 순간을 성실과 노력, 보람으로 채워나가시기 바랍니다.  
저를 비롯한 송원대학교 모든 구성원들이 여러분들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최선을 다 할 것 입니다.

끝으로 신입생 여러분들과 여기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게 신의 축복과 가호가 항상함께 하기를 기원하면서 환영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 2일

송원대학총장  철학박사 최 수 태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사회복지학과 A동 4층 TEL 062-360-5958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